일본경제리포트
HOME > 정보데스크 > 일본경제리포트
일본기업_문어발식 경영은 접어라_핫랜드(Hotland)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5-09-03
- 조회 :2636
- 추천 :36
- 이메일 :kje@kje.or.kr
ㅇ 핫랜드는 한국의 길거리에서도 간혹 접하게 된 일본의 대표적인 간식거리인 다코야끼 하나로 300억 엔에 육박하는 연간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기업임
ㅇ 다코야끼에 들어가는 문어를 세계 각지에서 직접 공수해 오고, 다코야끼를 만드는 기계를 자체개발하여 제품 차별화에 성공했음
ㅇ 입지 환경에 따라 다코야끼를 판매하는 업태를 바꿔가며 수요를 확대해나가고 있고, 세계최초로 문어 양식의 성공을 눈앞에 두고 있음
ㅇ (벤치마킹 포인트) 흔한 아이템일지라도 색다른 입맛과 식감을 실현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단일 메뉴에 집중하는 전문점으로 성공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