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

정보데스크

일본경제리포트

HOME > 정보데스크 > 일본경제리포트

[일본발(發) 연구리포트] 일본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과 과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1-06-15
  • 조회 :1772
  • 추천 :1
  • 이메일 :kje@kje.or.kr

ㅇ 디지털화 및 4차 산업혁명에 의해 기업의 타사와의 관계, 특히 오픈 이노베이션의 방식이 변하고 있음.


ㅇ 글로벌 차원에서는 산업은 넘은 오픈 이노베이션과 고객 니즈를 수집한 서비스 창출 사례 등이 많지만, 일본 기업은 아직 오픈 이노베이션 

   거점의 정비 수준에 머무름.


ㅇ 향후 일본 기업들에게는 비즈니스 모델의 비전의 구체화, 핵심 기술의 판단, 해외 오픈 이노베이션 전략에 대한 적극적인 참가 등이 요구됨. 




<원본자료>

小宮昌人,佐藤修大,宮森一徳 「第4次産業革命・デジタル化によるオープンイノベーションの「日常化」と

デジタルテストベッド・実証型デモファクトリーのトレンド」 

『知的資産創造 2020年12月号 シリーズ 第4次産業革命で変わる企業戦略と日本企業逆転のシナリオ』(NRI)


https://www.nri.com/-/media/Corporate/jp/Files/PDF/knowledge/publication/chitekishisan/2020/12/cs20201206.pdf?la=ja-JP&hash=88D57B637FB294857DA779DBCA6530622FDEB6D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