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리포트
HOME > 정보데스크 > 일본경제리포트
한일 철강기업간 경쟁과 일본시장 진출전략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2-07-23
- 조회 :2795
- 추천 :141
- 이메일 :kje@kje.or.kr
강화될 것으로 보여, 우리 철강기업들의 다각적인 경쟁우위 전략이 요구됨
또한, 저가‧고품질제품 전략, 유통구조 침투 등 고도의 마케팅전략, 철저한 일본의 상관행 숙지,
고객의 사후관리 등은 일본시장에 진출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
고객의 사후관리 등은 일본시장에 진출하는데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므로 철저한 준비가 필요
- 신일본제철과 스미토모금속 합병에 따른 시너지 효과 기대
- 한‧중 기업에 대항하기 위한 과제는 남아 있어
- 한국 철강기업들의 일본 유통시장 침투
- 저가‧고품질 제품을 앞세운 한국기업들의 일본시장 마케팅 전략
-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