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

정보데스크

일본경제리포트

HOME > 정보데스크 > 일본경제리포트

품질기업의 조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4-05-10
  • 조회 :2584
  • 추천 :80
  • 이메일 :kje@kje.or.kr
 
ㅇ 품질기업이란 ①명확한 사업영역의 설정, ②일관성 있는 전략, ③경쟁기업과 차별화된
    독자적인 고객가치 창출, ④장기적 이익 추구, ⑤성장 실현 등을 특징으로 하는 롤 모델 기업임

ㅇ 일본기업의 과제인 ‘기술에서 이기고, 사업에서는 지는’ 품질편중기업이 아니고, 
    제품과 서비스에서 뛰어난 품질을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에게 전달하고, 이를 이익으로
    연결시키는 전략이 뛰어나야 한다는 점임


 - 일본기업의 롤 모델로서 품질기업
 - 일본기업의 경영과제로서 장기적인 수익력 제고가 필요
 - 성장기에는 신속한 기회 포착이 필요 : O기업
 - 성숙기에는 내부로부터 가치 창출이 필요 : Q기업
 -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