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

정보데스크

일본경제리포트

HOME > 정보데스크 > 일본경제리포트

일본기업의 신흥국 진출전략의 성공사례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0-05-08
  • 조회 :3387
  • 추천 :94
  • 이메일 :kje@kje.or.kr
일본 국제협력은행(JBIC)은 신흥국에서 급증하는 중간소득층을 타깃으로 하는 일본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목표고객 설정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판매 전략 △브랜드/프로모션 전략으로
구분하여 소개


□ JBIC는 일본기업들이 신흥국 중간층(Volume Zone)의 확대 가능성에 주목한 장기적 전략수립의 중요성을 강조
□ JBIC는 일본기업의 신흥국 진출전략의 성공사례를 유형별로 다음과 같이 제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