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한국, 일본 하나되는 더 높은 성장
				한일경제협회, 일한경제협회와 함께합니다.

협회활동

사업계획/사업실적

HOME > 협회활동 > 사업계획/사업실적

'일본취업 이렇게 준비하자' 세미나 공동개최 결과

개최일 : 2018. 3. 13(화)

우리 협회는 한국의 청년실업문제, 일본의 노동력 부족 상황 가운데 '한국 청년의 고용기회 확대'를 위해전국경제인연합회, 일한경제협회, 일본 경제단체연합회와 함께 313() 전경련 컨퍼런스센터에서 '일본 취업 이렇게 준비하자'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왼쪽부터 서석숭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김윤 한일경제협회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취업준비생(2명), 에가시라 토시아키 경단련 위원장, 나가미네 야스마사 주한일본대사, 무쿠타 사토시 경단련 전무, 코레나가 카즈오 일한경제협회 전무)

김윤 회장은 이날 축사에서 우수 인재의 활용은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며 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각국이 필요로 하는 인재의 상호보완은 바람직한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30여년 간 쌓아온 일본 각지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일본기업의 한국인재 채용수요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세미나 공동주최 기관인 전경련과 협력하여, 일본기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일본취업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므로 많이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일본의 파트너 기관인 일한경제협회를 비롯, 일본 유수기업의 인사담당자, 고용노동부 등을 통해 일본기업의 인재상해외취업제도, 인턴십 제도 등이 소개되었으며, 일본기업에 취업한 선배들과의 대화의 시간도 가졌습니다.

 

 

<일본취업 이렇게 준비하자 세미나 개요>

1. 일시 : 2018. 3. 13() 14:00~17:00

2. 장소 :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1층 그랜드볼룸

3. 공동주최

- 한국측 : 한일경제협회, 전경련

- 일본측 : 일한경제협회, 경단련

4. 참석자 : 일본 취업 준비 대학생 및 청년층 340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