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경제리포트
HOME > 정보데스크 > 일본경제리포트
일본기업_소매유통의 이단자_돈키호테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6-01-18
- 조회 :2890
- 추천 :39
- 이메일 :kje@kje.or.kr
ㅇ 돈키호테는 이월상품 등을 매입해서 매장에 ‘압축진열’함으로써 이익을 극대화시키는 마케팅전략으로 유통업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여 평가받고 있음
ㅇ 국내 고객은 물론 최근 급증하는 외국인관광객 수요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고급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는 등 신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음
ㅇ 고객구성이 기존 젊은이들 중심에서 점차 가족단위로 변화해가고 있으며 식품비중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창업 당시와는 다른 변모한 유통업태가 되어갈 가능성이 커지고 있음
ㅇ (벤치마킹 포인트) 매장 현장에 모든 권한을 이양함으로써 효율과 경쟁을 통한 이익극대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더 이상은 없을 것 같은 소매유통업의 새로운 사업유형을 개척하고 있음
ㅇ 국내 고객은 물론 최근 급증하는 외국인관광객 수요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고급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는 등 신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음
ㅇ 고객구성이 기존 젊은이들 중심에서 점차 가족단위로 변화해가고 있으며 식품비중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창업 당시와는 다른 변모한 유통업태가 되어갈 가능성이 커지고 있음
ㅇ (벤치마킹 포인트) 매장 현장에 모든 권한을 이양함으로써 효율과 경쟁을 통한 이익극대화를 실현하고 있으며, 더 이상은 없을 것 같은 소매유통업의 새로운 사업유형을 개척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