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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의 실버 비즈니스 현황과 과제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18-01-08
  • 조회 :2278
  • 추천 :0
  • 이메일 :kje@kje.or.kr

ㅇ 2025년 고령자 시장규모 100조엔 시대를 맞이하여, 다양한 고령자 비즈니스가 등장하기 시작했음

ㅇ 고령자 비즈니스는 많은 배려와 시간도 걸리고 세심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비즈니스와 달리 서비스 가격이 비싸질 수밖에 없는
    니치분야라 할 수 있으며, 규모의 경제가 잘 안 되는 부분이므로,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 유리한 사업임

ㅇ 고령화 비즈니스는「의료, 의약산업」,「개호산업」, 「생활산업」등으로 분류되지만, 모두 가계지출과 공적지출로 구성되고 있기
    때문에 시장 확대는 기업에게는 기회지만 국가에서는 재정부담 증가라는 과제를 안게 됨